최근 영상을 보다가 원래 사용하던 모니터(BenQ XL2411P) 색감에 눈이 썩을 거 같아서, 새로운 모니터를 찾다 보니 가격 대비 성능이 좋아 보이는 HP OMEN 24 GAMING 모니터를 발견했어요.
가격도 거의 딱 20만 원에 기본 스탠드는 엘리베이션, 피봇, 틸팅을 지원하고, IPS 패널에 True 8bit 컬러 지원 (FRC 아님), 165Hz에 커뮤니티에서 측정치 찾아보니 Latency도 나쁘지 않다고 하고, Gamma도 조금 틀어져 있긴 해도 그렇게 나쁘지 않았던 점이 있습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LG, BOE 패널 뽑기로 DCI-P3가 91%, 89%로 나뉘는 것도 모자라서 밝기도 350cd, 300cd로 차이가 나게 된다는 점이 있었습니다. (LG패널이 91% 350cd 사양을 가집니다)
그래서 제발 LG 패널이 오길 기도하면서 주문을 넣어봤습니다. 믿습니다. OMEN!
HP OMEN 24 GAMING의 포장은 이렇게 상자랑 피트가 딱 맞게 돼 있었습니다.
구성품은 제품 본체, 기본 스탠드, DP 케이블, 전원 케이블, 설명서 정도입니다.
긴장되는 마음으로 모니터를 조립하고 전원을 켜본 뒤, 서비스 메뉴에 들어가서 패널 제조사를 확인했습니다 (서비스 메뉴는 메뉴 키를 누른 상태로 전원을 켜면 들어가집니다)
와 정말 다행히도 LG 패널입니다. 패널 이름은 LGD LM238WF6 SSA3입니다.
그리고 Scaler라고 써있는 부분을 보니 Realtek 칩을 사용했네요. RTD2775칩 입니다.
(이 스케일러 칩이 달린 보드를 AD 보드, 혹은 스케일러 보드라고 합니다)
물론 IPS 패널 특성상 약간의 빛샘이랑 글로우는 피해 갈 수 없었지만, 그래도 색상 부분에서 업그레이드 체감이 확실히 됩니다.
(기존 모니터와 같이 비교하지 못한 게 아쉬울 정도)
그리고 잔상이나 응답 속도를 체감하려고 리듬 게임도 해봤는데, 패널 응답이 괜찮은지 잔상도 나쁘지 않고, 스케일러 보드 인풋렉도 좋은 편입니다!
와 HP 모니터 상당히 괜찮네요?
저는 만족했습니다!